시프트 노벨/매지컬★익스플로러

[매지컬★익스플로러] 6권 후기

악어농장 2022. 11. 21.
728x90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

*후기로 작성하는 모든 작품들은 전자책으로 소장 중인 작품입니다

 

 

국내 정발 속도가 빠릿빠릿하니

벌써 일본 현지 정발분을 다 따라왔네요

 

이번 6권은 세계를 멸망시킨다는 구전이 전해져 내려오는 타천사 라지엘의 이야기를 담고있습니다

매익의 메인 이벤트 중 하나인 본래의 주인공 히지리 이오리가 각성하는 계기가 되는 이번 이벤트

타키오토는 자신이 알고 있는 공략루트를 선별해서 사전에 준비를 하고

이오리가 주인공으로서 제대로 성장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면서

전체적으로 이번 이야기는 히지리 이오리가 메인 무대에 서고 있네요

덕분에 타키오토는 후반부에 들어서기 전까진 존재감이 옅게 보입니다

 

 

지식의 천사 라지엘, 그리고 그녀가 만들어낸 모든 지식이 담겨있는 라지엘의 서

세계 멸망을 막기위해 도서관 던전을 공략하면서 

타키오토는 모든 히로인들을 구하기위한 해피엔딩을 만들기위해 움직이는데

전개도 빠릿빠릿하고 몰입이 잘되는 편이였네요

 

다만 초반에 잠시 쉬어가는 듯한 서비스씬 이벤트는 

솔직히 굳이 꼭 있어야했나 싶을 정도긴 했지만

그런거라도 일러스트가 좋으니 결국 단점이 보완되는 아이러니

 

단역 캐릭터가 주인공과 함께 최강의 자리에 이르기까지의 내용을 담는 매익

이번엔 타키오토는 뒤에서 행동한게 다지만 그래도 존재감 하나는 확실하네요

 

 

평점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