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노벨/(完) 도우미 캐릭터에게 여자친구가 말이나 되나요

[도우미 캐릭터에게 여자친구가 말이나 되나요] 3권(완) 후기

악어농장 2020. 8. 27.
728x90

 

 

도우미 캐릭터에게 여자친구가 말이나 되나요 3
국내도서
저자 : 하무바네 / 김정규역
출판 : 소미미디어 2019.03.08
상세보기
작가일러스트출판사
하무바네suneS노벨

 

3권 완결이여서 좀 놀랬습니다

 

장편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5권정도는 갈꺼라고 생각했는데

급 완결이라 개인적으로 좀 아쉽네요

 

사실 설정자체가 이 작품의 족쇄가 되지 않았나 싶은데 

굳이 그런 설정이 없어도 충분했을텐데

그러면 너무 게이머즈랑 겹칠려나..

 

뭐랄까 딱 게이머즈의 순한맛이랄까

친구 캐릭터 맛이 나는 게이머즈 느낌인 작품인데

갑작스런 완결이네요 

 

작가 후기를 보면 속권을 내는 플롯과 완결 플롯 둘다 준비했는데

아슬아슬하게 완결쪽으로 냈다고 하고 

 

작가 스스로가 이 작품을 쓰는게 힘들었다고 할 정도라고 하니 

역시 설정을 잘못잡은게 작가의 발목을 잡은 것 같네요

읽으면서도 그 설정이 꼭 필요한가 싶기도 했구요

 

이래저래 아쉬움은 남지만 

결말자체는 깔끔하게 지었네요

 

 

개인적인 평점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