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노벨/(完)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요리미치!] 2권 후기

악어농장 2021. 6. 16.
728x90

 

*후기로 작성하는 모든 작품들은 전자책으로 소장 중인 작품입니다

 

 

코노스바 단편집 2권

총 10개의 단편이 수록되어있는데 이 중에서 2개만 신작 단편이고

나머지 8개는 특전 소설을 묶은 단편집입니다

 

모든 단편의 시계열은 완결 전의 이야기이며

메구밍이 카즈마 파티에 들어오고 나서의 첫인상이라던가 

백호 이야기, 드라이어드, 요정, 융융 등의 일상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담아내고 있지만

사실 전체적으로 재미는 어중간한 이야기들 뿐이네요

물론 코노스바 특유의 감성은 잘 나타나지만 개인적으로 단편집 2권은 크게 재밌진 않네요

 

그나마 마음에 드는 단편은 카즈마 일행이 일본으로 잠시 워프하는 이야기가 가장 인상 깊은데

그곳에서 일본의 현대 문명을 즐기거나, 카즈마가 자신의 집에 몰래 들어가 

자신이 갑작스럽게 죽고 하지 못한 일을 마저 끝내는 등(하드 삭제..)

마지막으로 부모님에게 편지를 남기고 오는 단편은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딱 이거 하나 건졌네요

 

물론 위즈가 구해온 마도구라 시간이 12시간 한정에

다시 돌아오면 그곳에서의 일을 기억에서 지워지지만 카즈마가 마지막으로 미련 씻고 온 장면을 그리고 있어서 

코노스바가 완결이 되고 아쉬운 부분을 간질어준 단편

표지가 딱 그 단편의 장면이기도 하네요

 

단편집이 더 나올지는 아직 미지수지만 

여러방편으로 코노스바를 이어가고 싶다고 하니 끝은 아닌 듯 싶습니다

 

 

평점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