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노벨/(完) 최약무패의 신장기룡

[최약무패의 신장기룡] 20권(完) 후기

악어농장 2023. 5. 17.
728x90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

*후기로 작성하는 모든 작품들은 전자책으로 소장 중인 작품입니다
 
 
드디어 길고 길었던 정발도 완결이네요
이 작품은 저에게도 있어서 나름 의미있는 작품인데
라이트노벨이라는 것에 처음 접했을때 그 초기에 1권부터 사보기 시작한 작품
물론 이게 첫 구매한 작품은 아니었지만 라노벨을 구매하기 시작한지 얼마 안됬을때 구매한 의미에서
이게 완결된 부분에선 감회가 새롭습니다
 
내용상의 완결은 19권에서 매듭이 지어졌지만 
20권은 후일담으로서 히로인들과의 관계를 확실하게 결실을 맺는 이야기로
각각의 히로인들 파트로 단편으로 구성되어있네요
덕분에 러브코미디 요소로만 즐길 수 있는 점은 완결이라는 의미로도 
전체적으로 가볍게 그리고 기분좋게 보낼 수 있어서 좋은 듯 
 


결말 자체도 여운을 남기기보다 깔끔하게 끝내면서 개운하네요
이렇게 또 하나의 장편 작품이 완결이 났네요
 
 
평점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