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만화 후기

[지팡이와 검의 위스토리아] 5권 후기

악어농장 2024. 7. 22.
728x90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

*관련 작품의 게시글은 태그를 이용해주세요

*후기로 작성하는 모든 작품들은 전자책으로 소장 중인 작품입니다
 
 
이번 분기 애니로 방영 중인 '지팡이와 검의 위스토리아' 
던만추 작가가 스토리를 맡아 연재되는 만화인 만큼
여러 요소가 겹치는 부분이 많은데 그걸 찾아 보는 재미도 나름 쏠쏠합니다
 
5권은 종합실습 도중에 던전 11층에 떨어지게 되면서
270학점짜리 이블 그랜드 듀크와 조우하게 되는데
리아나 파티의 현 전력으로는 상대하기 힘든 강적과의 전투를 다루고 있네요
 
다른건 몰라도 액션씬에 특화되어있는 작품이기에
보는 맛이 좋은 작품이라 이번 5권도 상당히 재밌게 봤네요
 


무엇보다 드디어 윌의 능력의 단편이 발현되었는데
발현이 되었다기보단 윌이 과거부터 잊고 있던 힘을 떠올린 느낌으로
역시나 과거에 엘피와 연관하여 떡밥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종합실습도 마무리되고 이제 졸업시험으로 이어지는데
이 졸업시험은 6권으로 이어지네요
아마도 애니는 이 졸업시험까지 다룰 가능성이 클지도?
 
그나저나 5권에 핀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역시나 던만추의 로키 파밀리아의 단장 '핀'을 떠올리는 모습(*5권 표지)이나
후드를 덮고 있는 모습은 던만추의 릴리의 모습과도 겹치기에 역시나 던만추에서 따온게 많이 보이네요

(*물론 던만추와 동일인물이 아닙니다)
언급되는 바로는 추후에 윌의 검 스승이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