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그란디아1 HD 초반 플레이 소감

악어농장 2021. 10. 2.
728x90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

 

 

 

꽤나 평이 좋아서 구매한 그란디아 HD 1,2 합본팩

그래픽 자체는 이미 옛날 게임이라 감안했고

걱정한건 편의성이였는데 역시나 초반에 좀 애먹었습니다

 

전체맵은 있지만 미니맵은 없고 네비게이션도 나침반 달랑 하나 그것도 마을에선 무용지물

덕분에 초반에 길 좀 헤맸네요

 

다만 이것도 익숙해지니 길찾는 것도 하나의 모험 요소로 즐기게 되네요

맵도 사냥터에선 특정 장소에서만 가능하게 한 것도 아마 그런 이유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 초반의 편의성만 극복하면 스토리나 전투시스템 자체는 재밌네요

육성도 무기에 따라 스텟을 올려야 한다는 점도 잘 만들어져 있고

 

지긋이 할땐 독모드, 짬짬이 할땐 휴대모드로 플레이 중

슈로대 나오기 전까지 즐길게 생겨서 좋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