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엔진/86 -에이티식스-

[86 -에이티식스-] 2권 후기

악어농장 2020. 8. 6.
728x90

1권은 그야말로 완벽했던 한권

마지막이 다소 갑작스러웠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이 2권에서 다루기 위한 전개

이 2권은 1권의 마지막 전투 그 직후를 다루는 이야기입니다 

거기다 2권은 상하 분권이기 때문에 

3권과 이어지며 

 

2,3권의 내용은 1권 마지막에 레나와 신이 다시 재회하기 전의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선 2권의 전개는 역행적으로 흘러갑니다

 

처음엔 1권 마지막 전투에서 몇개월이 흐른 레나의 시점

-

신이 기아데 연방에서 지내는 모습

-

신이 1권 마지막 전투에서 레나와 작별을 하고 공화국을 떠나 기아데 연방에 도착하기까지 이야기

-

이후 쭉 시간 순으로 전개

 

내용이 역행으로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처음과 이어지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덕분에 처음 읽을때 꽤나 혼란스러웠네요

내용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몰라서..

 

1권에선 히로인인 레나의 시점으로 전개되었다면 

2권부터는 드디어 주인공 중심인 신의 시점으로 본격적으로 흘러갑니다

 

사실 1권이 워낙 분위기가 최고조여서 

2권은 1권에 비해 다소 힘이 부족하게 느껴집니다만 

그래도 역시 재밌네요

 

끝까지 가보겠다는 그 약속을 위해서 

새로운 곳에서 다시 시작하는 그들의 전장

 

2권은 다소 페이지가 적습니다 

비교하자면 친구 캐릭터와 비슷한 두께의 분량

 

작가 후기로 보면 원래 2권에 다 담을려고 했는데 분량이 오버해서 

3권까지 상하 분권이 되었다고 하네요

 

덕분에 1권 마지막 재회이후의 내용을 볼려면 4권이 나와야합니다..

 

86 -에이티식스- 2권

평점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