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만화 후기

[불꽃 소방대] 34권(完) 후기

악어농장 2022. 11. 2.
728x90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

 

*후기로 작성하는 모든 작품들은 전자책으로 소장 중인 작품입니다

 

드디어 길고 길었던 이 작품도 끝이 났습니다

마지막은 좋게 말하면 모든게 이상적인 세계의 탄생이지만

다르게 말하면 그냥 좋을대로 만든 편의적인 세계

 

결말자체는 상당히 평가가 갈릴 것같은데 

일단 불꽃 소방대 이야기가 알고보니 소울이터의 프리퀄이었다라는 점에선 매우 흥미롭지만

사실 소울이터를 제대로 본적이 없어서 크게 와닿지는 않네요

아마 소울이터 보신분이라면 보이는게 많은 결말일 것 같습니다

 

만약에 소울이터까지 소장하고 있다면 바로 이어서 봤을텐데

소장하고 있지 않으니 그냥 여기서 끝내는걸로 

굳이 사서 보고 싶다라고 생각이 들만큼 혹하지는 않는 듯

하지만 여유가 있으면 소울이터 전권도 구매할지도?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연출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

완결권에서는 좀 적게 나와서 그 부분은 아쉽네요

 

그나저나 양손의 꽃 엔딩이라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