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노벨/청춘 돼지 시리즈

[청춘 돼지는 외출하는 여동생의 꿈을 꾸지 않는다] 후기

악어농장 2020. 8. 4.
728x90

 

1부인 7권의 결말 자체도 굉장히 깔끔하고

작품을 끝내도 될 정도긴 하지만 

 

사실 아직 다룰건 남아있죠

 

8권은 그것을 다시 가져온 이야기입니다

 

이 8권은 정확하게는 5권의 속편입니다

7권이후로 일상을 되찾은 후의

카에데의 이야기 그 후일담

 

6, 7권으로 엄청 정신없이 달려온 내용이라면 

8권은 5권에서 기억이 돌아온 카에데가 앞으로 나아가는 이야기입니다

 

분위기 자체도 5권의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 

굉장히 잔잔하면서 남매애가 느껴지는 이야기였네요

 

개인적으로 5권 에피소드를 가장 감동적으로 봤기에 

이번 8권도 그 여운을 제대로 이어가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언제나처럼 마지막에는 다음권의 전개를 암시하는 사춘기 증후군의 영향이 나타나면서

마무리 

 

사실 9권 개요를 알고 있기 때문인지

8권 첫 페이지를 읽으면서 

내가 9권을 읽고 있는건가 싶었었는데 

 

역시 마무리도 똑같습니다

 

의미심장한 떡밥도 몇가지 뿌려주었고 

다음 9권이 굉장히 기대가 되네요

 

이 페이스라면 사쿠라장도 그랬듯이 2부가 마지막이 될테니

아마 10권 초반대에 마무리되지 않을까 싶네요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작품

 

굉장히 만족스러웠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