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엔진/탐정은 이미 죽었다

[탐정은 이미 죽었다] 2권 후기

악어농장 2021. 3. 26.
728x90

*재밌게 보셨다면, 댓글 하나에 큰 힘이 됩니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후기로 작성하는 모든 작품들은 전자책으로 소장중인 작품입니다

 

 

이번 2권은 주인공 키미즈카 키미히코가 명탐정인 시에스타와 만나

조수가 되고 3년간의 이야기를 담은 과거 편입니다

 

적대조직인 spec의 목적과 암투도 밝혀지면서

인조인간의 정체가 밝혀지는데, 사실 이러한 설정은 다소 

이 작품에서 편의적인 설정이 아닌가 싶을정도로 솔직히 어울리진 않습니다

겉에서 보면 탐정물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데 알고보니 능력자물같은.

 

아무튼 이러한 부분은 다소 아쉽지만 

특별한 신체의 일부를 이식받으면 인조인간으로서 능력을 받는다는 설정이 

이걸 위해서 존재하구나 싶을정도로 이번 2권에서는 1권과 잘 이어주었다고 생각이 드네요

 

3년간 함께해온 명탐정 시에스타의 죽음

그리고 그녀가 죽기 전에 만나 새로운 인연을 만들었던 알리시아

시에스타가 죽고 1년 후에 만난 나츠나기 나기사

이 모든게 하나로 이어지면서 1권으로 연결되는 2권입니다

 

끝까지 읽고나니 1권처럼 2권 표지도 상당히 상징적인 일러스트였네요

 

솔직히 내용자체는 크게 특별한 건 없는데 

히로인의 설정은 상당히 흥미로운 작품

 

 

평점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