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노벨/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1학년 편 SS] 후기

악어농장 2021. 4. 12.
728x90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후기로 작성하는 모든 작품들은 소장중인 작품입니다

 

 

화집 2탄의 부록 중 하나인 쇼트스토리 단편집

말그대로 1학년 편의 모든 ss 리플릿이 전부 수록된 단편집입니다

 

1권해서 11.5권까지 작중의 흐름을 처음부터 거슬러 올라가다보니

왠지 그리운 느낌, 이렇게 보니 주인공인 아야노코지의 분위기가 확실히 처음과 현재의 모습이 제법 차이가 크네요

초반에는 일부러 일반적인 학생을 연기하는 모습이라 그런지 감정이 있다라는 느낌의 학생이라면

현재는 그런 연기를 그만두고 무덤덤한 모습이 더 짙어진 모습이라 

 

본편의 다른 시점으로서 전개되는 게 대부분이다 보니 

본편의 연장선같은 ss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히로인 위주로 아야노코지에 대한 평가나 속마음을 주로 보여주는데

이런건 본편에서는 잘 보여주지 않다보니 그만큼 만족스럽네요

 

확실한건 초반에는 사쿠라가 비중이 많았지만 후반에 갈수록 카루이자와의 비중이 점점 커지는게 한 눈에 보입니다 

그 다음은 이치노세, 그리고 시이나 히요리, 사카야나기 그 외에 등장이 적은 히로인들의 속마음 등

이렇게 한권에 모아서 보니 본편에서는 부족했던 연애적인 부분을 이 ss로 보충하는 느낌이 강하네요

작가가 미연시 출신이다 보니 여러 히로인들에게도 참전의 여지를 여기저기 뿌려둔게 보입니다

 

이거 하나만 보고 화집을 사도 될 정도로 만족스러웠네요

실제로 저는 이게 목적이기도 했고

 

종이책은 7권까지 초판으로 사볻다가 전자책으로 완전 넘어와서 이 ss 소책자가 항상 아쉬웠기에

 

 

평점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