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만화 후기

[드래곤볼 풀컬러 소년편] 1 ~ 8권 후기

악어농장 2021. 5. 3.
728x90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후기로 작성하는 모든 작품들은 전자책으로 소장중인 작품입니다

 

 

추억의 만화이자 모든이의 로망이었을 만화 드래곤볼

어릴적 비디오로 빌려보고, 만화책으로도 수없이 빌려봐온 작품이지만

이렇게 다시 만화로 보는건 오랜만이네요

 

사는김에 풀컬러로 구매했는데 떼갈 좋네요 

한컷 한컷이 애니메이션 컷을 잘라 붙인듯한 채색 퀄리티라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번역도 좋구요

 

우선 드래곤볼하면 개인적으로 프리져 편부터가 인상이 깊어서 

소년 편은 그리 좋은 인상은 아니였는데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그 인식이 잘못됐다는 걸 깨닫네요

 

소년편도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몰라도 상당히 재밌게 봤습니다

그림도 옛날 작품이라고 생각하기 힘들정도로 촌스럽지 않네요 

풀컬러 판이라 더더욱 그럴수도

아무튼 요즘 작품에도 여전히 꿀리지 않는 재미입니다

 

내용자체는 확실히 초기라 그런지 유치한 부분도 있고 

드래곤볼 찾기, 천하제일 무술대회, 드래곤볼 찾기, 천하제일 무술대회의 반복이지만

오히려 싸우는 장면이 많아서 질리지가 않네요

 

거기다 상당히 가슴노출이 많은데 이건 역시 요즘 시대가 변했다보니

요즘 이런 장면 나오면 백방 검열이고, 되려 논란이 커질 수준인 것도 몇몇 보이네요

아무튼 오랜만에 봐도 재밌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