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종영 애니 리뷰

[영웅교실] 8화 리뷰

악어농장 2023. 8. 29.
728x90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

 

 

이전화 리뷰

 

[영웅교실] 7화 리뷰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 이전화 리뷰 [영웅교실] 6화 리뷰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질문은 언

crocodailfarm.tistory.com

 

 

8화 - 인간 미만 -

본래의 힘을 15% 이상을 쓰면 죽는 블레이드

그래서 평소에는 이렇게 투기를 가다듬으면서 조금씩 힘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그런 블레이드 앞에 어니스트 일행이 어느 로봇을 데리고 오는데

 

그 로봇을 보자마자 다짜고짜 공격하는 블레이드

 

알고보니 이녀석은 가디언으로

부서도 부서도 스스로 수복한다고 하네요

 

이런 상태에서도 어니스트를 관찰 조사하는거 보면 

예사롭진 않은 로봇인듯

 

그리고 다음번에 찾아왔을땐 여체의 상태로 등장하는데

아까 어니스트의 몸을 관찰하고 이런식으로 몸을 개조시킨것 같네요

 

그리고 여전히 정체를 알아보기 전 방심하는 순간을 노려

블레이드에게 공격해오는 가디언

 

물론 결과는 이전과 같습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자 스스로 수복하는 가디언

블레이드는 가디언이 어떤 존재인지 알기에 계속해서 견제하지만

어니스트는 여자의 모습을 한 탓인지 계속해서 공격하는 블레이드를 말리는데

 

가디언의 목적의 블레이드의 주장대로

블레이드의 말살

 

그러거나 말거나 여성진들은 팔자좋게 사이좋게 수업을 같이 듣자고 권하며

 

가디언의 몸체에 있는 식별코드를 따서 '이오나'라는 이름을 지어줍니다

참고로 원래는 '10NA'

 

말리긴 커녕 블레이드를 이길수 있게 협력해주겠다는 클레어

 

알고보니 이오나는 이전에 블레이드가 어니스트의 아스모데우스에 대해 조사할때

잠입한 왕립 금서 도서관을 지키는 가디언으로

이전부터 몇번이나 블레이드가 잠입하면서 가디언을 파괴한 탓에 복수하러 온 것

 

가디언들의 영혼은 다른 장소에 따로 있기에 계속해서 수복 가능하다고 하는데

위 모습을 보면 한 여성이 실험관에 있는거 보면 그녀가 가디언의 본체(마더)인 듯 하네요

 

그렇게 블레이드가 빠지고 남은 일행끼리 블레이드를 이기기위한 대책을 강구하는데

도출한 결론은 이오나가 불사이기에 가차없이 격파한다는것

그렇기에 반대로 이오나의 코어유닛에 영혼을 직접 인스톨해 일부러 불멸이 아닌 존재가 됨으로서

블레이드가 함부러 죽이지 못하게 억제시키는 작전

 

한마디로 이오나는 본체(마더)와는 별개의 존재가 된다는 의미

 

그리고 그 작전은 블레이드에게 아주 잘 먹혀들어가

결국 블레이드에게서 승리를 빼앗는 이오나

 

그렇게 블레이드에게서 이긴다는 목적을 이룬 후

본체(마더)와도 다시 연결하지만 다음 목표가 지령이 오지 않아 방황하는 이오나

 

가디언의 마더는 이오나와 블레이드의 전투를 보고 뭔가 생각하는 바가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가디언이란 존재는 상위존재로부터 지휘 계통을 벗어나면

자폭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기에 블레이드에게 자신의 마스터가 되어 달라고 부탁하는 이오나

 

그렇게 마지못해 이오나의 마스터가 된 블레이드

 

하지만 그런 이오나가 자신과 캐릭터가 겹친다며 불만인 소피

확실히 비슷한 이미지긴 하네요

 

그렇게 계속해서 다투면서 서로에게서 자신의 모습을 겹쳐보며

동질감을 느끼는 두 사람

미운정도 정이라고 싸우면서 친구라는 존재가 됩니다

 

그렇게 학교생활도 익숙해질 무렵

어째서인지 자폭 카운트 다운이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되고 있는 이오나

역시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탓인 것 같네요

 

결국 어떻게 하고싶냐는 블레이드의 물음에

마지막까지 함께 있고 싶다는 이오나

 

친구들은 그런 이오나의 마지막 부탁을 들어주기위해

즐거운 모습으로 배웅해주기로 합니다

 

한편 작별 파티에서 모습이 사라진 블레이드

어니스트 일행이 찾아보지만 끝내 찾지 못한채

 

작별의 시간은 다가오고

짧은 시간이지만 사람들과 접하면서 많은 것을 배움으로서

인간 미만에서 벗어나 한 명의 인간으로서 죽을 수 있게되어 만족한다는 이오나

 

하지만 사실 죽는게 무섭다는 그 본심에 보답하듯

카운트가 끝났음에도 아무일이 일어나지 않는데

 

알고보니 블레이드가 마더에게 찾아가 이오나와의 회선을 복구시키고 왔네요

 

그렇게 자유를 얻은 이오나

 

이제 8화로 애니도 이제 마무리 단계임에도 아직까지 캐릭터 등장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지만

하나하나가 의외로 재밌어서 만족스럽네요

 

 

 

다음화 리뷰

 

[영웅교실] 9화 리뷰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 이전화 리뷰 [영웅교실] 8화 리뷰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질문은 언

crocodailfarm.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