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종영 애니 리뷰

[쓰르라미 울 적에 2021 (졸)] 1화 리뷰

악어농장 2021. 7. 2.
728x90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불펌금지

 

 

[쓰르라미 울 적에 2020 (업)] 24화(完) 리뷰

 

[쓰르라미 울 적에 2020 (업)] 24화(完) 리뷰

*재밌게 보셨다면, 댓글 하나에 큰 힘이 됩니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사토코와시.7 숙부인 텟페이의 변심에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사토코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영향

crocodailfarm.tistory.com

 

오니다마시 (쓰르라미 울 적에 업 1 ~ 4화) 해답편

오니아카시. 1

 

이해를 돋기 위한 오니다마시 편 복습

 

[쓰르라미 울 적에(2020)] 1화 후기

Re:오니카구시 오니다마시 편 유명한 동인게임 원작의 애니를 이번에 새로 리메이크되어서 이전과는 다른 느낌으로 나왔습니다 사실 대략적인 내용만 알지 애니 구작도 제대로 본적이 없는 작

crocodailfarm.tistory.com

 

시점은 다시 1983년 6월 10일

 

달력을 쳐다보던 리카를 

사토코는 비웃듯이 히나미자와 마을을 벗어난다는 마음을 고쳐먹지 않는 이상

영원히 벗어날 수 없다는 사토코

 

레나의 아버지는 

아내와 이혼을 하고난 후 실직 상태로 이혼 위자료로 가계를 꾸려나가는 상황

그리고 현재 *리나라는 여성과 만나는 중

 

우선 리나가 등장하고 레나의 아버지가 등장한다는 건 

구작에서 츠미호로보시의 전개와 연관된다는 걸 알 수 있네요

 

*스포

더보기

리나의 본명은 마미야 리츠코

사실은 꽃뱀으로 레나 아버지의 위자료를 뜯어가기 위해 접근

 

구작 기준으로는 사토코의 숙부인 텟페이의 연인

 

업 1화에서 보여준 케이이치를 위한 함정을 설치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오니다마시 편을 다른 시점으로 전개됨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네요

 

쓰레기장에서 켄타 군을 찾으면서

그리고 케이이치와 토미타케가 함께 있는 모습을 본 레나

 

*이 이후로 케이이치의 의심암귀가 시작

 

레나가 집에 돌아오니

아버지는 리나를 만나러 나갈 준비를 하고

 

그것이 맘에 들지 않는 레나

레나의 본명은 류구 레이나

하지만 호적상으로 이름을 개명한 것이 아니기에 

주변 사람들에겐 레나라고 불러달라고 부탁해서 레나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아버지 이외의 사람에게 레이나라고 불리는걸 극도로 싫어하며

그렇기에 스스로 레나라며 3인칭으로 자신을 지칭하며 레나라는 이름을 주변에 각인 중

 

방을 청소하면서 발견한 것은 

리나의 유흥주점 명함

 

업 1화에서 나온 리카의 깜짝 선물

 

하지만 졸에서는 이후 케이이치의 시점이 아닌 사토코가 세수를 하러간 시점으로 보여주면서

모든건 사토코의 계획대로

 

이후 사토코는 보건실에서 쉬고 있던 레나에게 

몰래 빼돌린 히나미자와 증후군 L5를 발병시키는 H-173을 투여합니다

히나미자와 증후군 레벨별 증상
L1, L2 일상 생활에는 문제없으나 무언가에 의심을 갖게 되는 정도 히나미자와 주민들은 기본적으로 모두 L1, L2 상태이다.
L3 의심암귀가 시작되어 공격성을 가지는 정도
오야시로 님의 '발소리'를 듣기 시작함
L3로 증상이 악화되면 두통을 동반한 미열이 잠시 나타난다.
정상적인 생활에서 벗어나 점차 비이성적인 판단을 하게 된다.
L4 의심암귀가 심화되어 공격성이 눈에 띄게 발전하고, 주변 현실을 왜곡하여 받아들이는 정도 모든 것을 왜곡하여 받아들이기 때문에 말로 설득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해진다.
L5 의심암귀에 완전히 사로잡힌 채 발작적으로 목을 긁어 자해하는 정도 보통은 자해로 인한 출혈쇼크로 사망하지만 억지로 자해를 막더라도 고열과 섬망 등의 증상에 시달리다가 결국 사망하게 된다.

 

 

집에 돌아오자 아버지가 급한 일로 집을 비운 사이에

방을 뒤지는 레나

 

그리고 발견한 통장에 어느새 

위자료로 받은 저금은 줄어들어 있고

 

그 사실을 깨닫자 스스로 목을 긁으면서

히나미자와 증후군 L5의 증상이 발현되기 시작합니다

 

과거, 레나의 어머니는 다른 남자와 바람이 나서 임신을 한 상태로

레나를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불륜 상대와도 만나게 하는 등

물밑 작업을 해왔는데

 

레나의 아버지는 레나가 아내와 바람난 남성과 만난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욱해 손찌검을 해버리면서

지금까지 누구에게나 상냥하게 대해온 레나는

이 부조리를 계기로 상냥함만으론 안 될 (내연남)이 있다는 걸 깨닫고

 

다시금 자신의 가족을 무너뜨리려는 (리나)이 나타나면서

이번에야말로 자신의 손으로 끝장을 내기로 다짐합니다

 

유흥주점의 명함을 보고 찾아간 레나

하지만 미성년자는 당연히 출입금지

 

주변 카페에 들어가 잠시 쉬는 도중

 

우연히 만난 리나

친구와 대화를 엿들으면서 

자신의 아버지의 위자료를 노리고 있는 것을 알게되면서 

레나는 그 자리를 벗어납니다

 

하지만 

현재는 사토코가 히나미자와 룰에 개입하면서 '참극의 룰'은 전부 소실된 세계

*참고 [쓰르라미 울 적에 2020 (업)] 24화(完) 리뷰

 

지금의 리나는 텟페이와의 연결점도 없고

리나 역시 결손 가정이었기에 레나의 아버지의 상황이 공감가기에 손을 땔 예정이었지만

 

그 말을 끝까지 듣지 못한 레나는

또 다시 가족이 무너질거란 생각에 히나미자와 증후군이 점점 악화되기 시작하면서

1화는 끝이 납니다

 

 

이번주는 1, 2화 연속 방영이기에 

바로 2화 리뷰로 이어가겠습니다

 

2화 리뷰

 

[쓰르라미 울 적에 2021 (졸)] 2화 리뷰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불펌금지 1화 리뷰 [쓰르라미 울 적에 2021 (졸)] 1화 리뷰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하나에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불펌금

crocodailfarm.tistory.com

 

댓글

💲 추천 글